본문 바로가기
쓸모있는 글/Discord (디스코드)

미국 디스코드 서버는 다 쓰고 있다는 디스코드 히드라봇 사용해보기

by 카우보이연구소 2020. 8. 9.

 

저번에는 디스코드 노래 봇으로 보편적인 그루비 봇을 다뤄보았습니다. 그루비 봇은 굉장히 대중적이고 많은 사람들이 사용하고 있습니다. 근데, -play 나 -next 등 명령어 타입 할 때 '-' 붙이기 은근히 귀찮은 점이 있습니다. 그래서 봇들 종류들도 많다길래 한 번 찾으러 가봤습니다. 그랬더니 꽤나 쓸만한 거 하나 건졌습니다.

 

소개합니다! 히드라 봇입니다! 

 

(Hail Hydra!)

 

그루비 봇처럼, 한번 설치를 해봅시다.

 

디스코드 그루비 사용, 디스코드 명령어 간단히 정리해보기 [초보자]

디스코드라는 걸 모르고 있었는데 친구들이 좋다고 깔라고 해서 깔아보았습니다. 그런데 처음 쓰다 보니 도대체 뭐가 뭔지... 그래서 저와 같은 어려움이나 스트레스를 받는 분을 위해서, 그리��

oneteveryday.tistory.com

그루비 봇 페이지가 설치 방법은 더 설명을 잘해놨으니 참고하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첫째, 링크를 눌러서 들어갑니다.

 

들어가시면 이 페이지가 열립니다. 그러면, groovy bot, 그루비 봇 설치하던 것처럼 Invite 버튼을 눌러줍니다.

Hail Hydra?

그루비 봇과 설치하듯이 똑같이 권한 주고! 가고 captcha 마치고 하면!

Yay!

너무나 쉽습니다. 똑같은 노래 봇인데, 다른 점이라면 채널이 주어지고 그리고 그 채널에는 명령어를 타입 할 필요가 없다는 점! 

 

밑에처럼 이렇게 간단하게. setup 타입하시면 히드라한테 곡을 신청할 채널이 만들어집니다. 

셋업

저는 채널 이름은 musics으로 바꾸었습니다. 지금 이미지는 플레이리스트를 더한 모습니다.

노래 넣기

썸네일은 유튜브에서 트는 음악대로 바뀝니다. 아니면, 밑에 야자수 사진이 원 상태입니다. 

 

채널 원본

그리고 저 이모티콘들을 좀 알아볼까요?

이모티콘 컨트롤

1. 재생/일시중지

2. 멈춤 및 음악 리스트 초기화

3. 다음 곡

4. 노래 반복

5. 대기열 랜덤 재생

6. 즐겨찾기 추가

7. 즐겨찾기 삭제

영어를 잘 못하시던가, 처음 해보시더라도, 정말 좋은 점은 뭐 하나 타자 칠 필요 없이 이모티콘 반응을 하면 됩니다. 영어 몰라도 이모티콘 모양 보고 쉽게 알게 만들었습니다. 누르는 대로 행동합니다.

 

게다가 제가 정말 좋다고 생각한 것은 플레이스트 add 기능입니다. 

url -a 하시면 약 20개 음악이 바로 딱!

굳이 음악 하나씩 찾아가면서 더할 필요가 없습니다.

ctrl + c ctrl +v 해서 테스트해보세요!

https://www.youtube.com/watch?v=mPu493Zi_08&list=RDmPu493Zi_08&start_radio=1 -a

 

그루비 봇이든 히드라 봇이든 자기에게 더 알맞은 봇 골라서 잘 쓰시길 바라겠습니다! 노래는 언제나 들어도 좋으니까요!

 

* 노래를 들으려면 음성 채널에 들어가 있어야 합니다! 

 

*모든 이미지는 Discord 웹사이트나 Discord 앱에서 찍은 것임을 알려드립니다.

 

디스코드 추가글:

2020/08/07 - [초보자/디스코드] - 디스코드 화면공유 방법 간단히 정리해보기 [초보자]

2020/08/07 - [초보자/디스코드] - 디스코드 그루비 사용, 디스코드 명령어 간단히 정리해보기 [초보자]

2020/08/08 - [초보자/디스코드] - 디스코드 다운로드 및 디스코드 사용법 쉽게 정리해보기 [초보자]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