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흥미로운 글

인공지능: 대머리 == 공? 대머리 != 공? If 대머리 then 축구공 [유머]

by 한국 카우보이연구소 2020. 11. 1.

축구

대머리란, 머리털이 많이 빠져서 이마·정수리·뒤통수 등이 벗겨진 머리를 뜻합니다. 

 

요즘 늘어나고 있는 탈모 환자들의 추세에 맞춰서 인터넷 커뮤니티의 대머리 농락(?) 글들이 많아지는 것 같더라고요. '

 

구글에도 대머리를 검색하니, '대머리 놀리는 드립'이 연관된 검색어로 뜹니다. (저거 검색하는 사람은 진짜 나빴다...)

대머리 검색 출처: 구글 검색

그래서, 대머리하면 무엇이 생각이 나시나요? 번쩍거리는 불빛? 달? 

 

한 카메라 인공지능은, 대머리 == 축구공으로 생각했나 봅니다. 

(같이 읽을만한 글: 양파가 야하다는 페이스북, 뚱뚱한 여자는 야하다는 인스타그램?)

대머리==축구공

지난 주말, 스코틀랜드에서 열린 축구 경기였습니다. 위 경기를 찍은 카메라는 자동으로 공을 따라가도록 프로그래밍되어서 사람 카메라맨이 필요하지 않다고 합니다. 실제로도 사람이 조종하지 않았고요. 

 

문제는, AI, 인공지능으로 제어되는 카메라가 축구공이랑 라인 맨 조수 심판의 동그랗고 번쩍거리는 머리를 공, 이렇게 두 공을 인식하면서, 무엇이 진짜 공인지 모르고 혼란스러웠다는 점입니다. 동영상을 보시면 카메라가 자꾸 왔다 갔다 하면서 엄청난 내적 갈등을 겪는 모습을 보여줍니다. 

 

그래서, 경기를 시청하던 사람들은 공대신 계속 보조 심판분의 머리를 보고 있어야 했습니다. 😂😂


설상가상으로, 스코틀랜드는 엄격한 사회적 거리두기 조치를 취하고 있었답니다. 그러면, 경기장에는 사람이 없었기 때문에 Iverness와 Ayr United의 팬들이 경기를 볼 수 있는 유일한 방법은 무엇?

이 카메라가 찍는 심판 분의 머리가 움직이는 영상이었습니다. 😂😂

 

요즘에 VAR 등 축구 등의 스포츠에 참으로 많은 첨단 기술이 들어갔습니다. 이제는 심판이 없어지나라는 생각도 하게 되었죠. 그런데, 아직까지는 기계가 인간의 일은 완전히 대체 못할 것 같습니다. 😂😂

 

이상입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카우보이연구소였습니다!

 

※ 공감과 댓글은 사랑입니다!

대머리 분들 힘내세요!

댓글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