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환경

비욘드미트가 준비하고 있는 신제품: 비욘드 돼지고기(포크)? [Beyond Meat / Beyond Pork]

by 한국 카우보이연구소 2020. 12. 12.

돼지 꿀꿀

얼마 전에 맥도널드 채식 버거인 맥플랜트(McPlant)로 또 다시 이름을 알린 비욘드 미트를 아시나요?

 

2009년 설립된 미국 대체육 회사 비욘드 미트(Beyond Meat)는 100% 식물을 기반으로 하여 소고기 등 대체육 제품을 2012년에 첫 출시하였습니다.

 

오로지 물, 완두콩 분리 단백질 등을 활용하여 만드는 100% 식품성 고기의 비욘드 미트의 제품들은 친환경적이며, 미국산 온실 가스 배출량 90%, 에너지 소비량 46%, 물을 99% 이상, 토지 사용에 미치는 영향이 93%가 일반 쇠고기 제품보다 적어 굉장히 친환경적입니다.

(고기 섭취로 인한 메탄 가스 발생이라고?)

더보기

메탄가스는 이산화탄소보다 훨씬 더 지구의 오존층을 쉽게 파괴시키며, 열을 이산화탄소의 약 20배 이상으로 잘 잡아서 지구 온난화를 가속화시키고 있습니다.

그리고, 소가 엄청나게 뀌는 방귀에 있는 메탄가스는 기후변화의 주범들 중 하나입니다. 

사이언스타임즈에 따르면,

소가 만들어내는 메탄가스가 " 세계 메탄가스 배출량의 약 25%에 해당"한다고 말합니다.

출처: https://oneteveryday.tistory.com/131 [카우보이연구소]

 

특히 비욘드 버거, Beyond Burger로 유명해진 비욘드 미트는 이번에 중국만을 위해 특별히 고안된 비건 돼지고기 제품을 출시했습니다. 이름은 Beyond Pork.

 

많은 사람들이 알다시피 중국인들은 돼지고기를 정말 사랑합니다. 중국은 세계에서 가장 큰 돼지고기 시장으로 유럽 연합 돼지고기 소비량의 두배 가량의 돼지고기를 소비합니다. 그리고 중국에서 소비되는 고기 중의 무려 70%가 돼지고기라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그런데, 저번에 돼지 열병이 한번 중국의 돼지 농가들을 휩쓸었습니다. 우리나라도 현재 방역에 최선을 다해서 막고 있는 아프리카 돼지열병(ASF)은 중국에 있는 많은 돼지들을 사망에 이르게 하였으며, 중국의 돼지고기 저장량을 40% 감소시키며, 중국의 돼지고기 가격을 오르게 만들었습니다.

 

그래서, 이번에 비욘드 미트는 중국에서 가장 좋아하는 육류의 식물로 만든 대체육, Beyond Pork, 비욘드 포크를 출시합니다! 이 비욘드 돼지고기는 만두, 춘권 등 많은 중국 요리에 사용되는 속고기로도 들어갈 것이며, 미트볼, 볼로네즈 스파게티, 비스킷 등 여러 가지 요리로 제공될 것이라고 합니다. 맛도 비슷하고, 단백질 함량도 실제 고기와 비슷할 것이라고 하네요.

 

현재 상하이에 있는 5개의 현지 레스토랑에서 신제품을 한정된 시간 동안 맛볼 수 있다고 합니다. 아무래도 희소성을 이용해 사람들의 관심을 끌려는 마케팅 전략으로 보입니다.


중국 말고도 우리나라에도 한 번 나오면 좋겠습니다. 식물로 만든 돼지고기는 무슨 맛일까요? 괜히 궁금해집니다.

 

개인적으로, 중국인들이 대체육을 많이 섭취함으로써 환경오염을 덜 시켰으면 합니다. 13억 인구의 고기 섭취는... 그저 엄청나잖아요. 

 

이상입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카우보이연구소였습니다!

※ 공감과 댓글은 사랑입니다!

 

댓글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