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환경

[테슬라 사이버트럭보다는] 2021년 가을 출시 2022 GMC 허머 EV

by 한국 카우보이연구소 2021. 1. 5.

2021년 가을에 출시되는 2022 GMC Hummer(허머) EV

2022 Hummer EV 동영상

필자는 미국 텍사스에서 살았습니다. 미국 시골 촌구석 텍사스에서 살다 보면, 참으로 많은 픽업트럭들을 볼 수 있습니다. 여기저기 그냥 쫘악 깔렸습니다. 음식점을 가도, 마트를 가도, 카페를 가도, 트럭이 없는 곳이 없습니다.

 

왜인지는 잘 모르지만, 미국인들은 픽업트럭을 정말 좋아합니다. 43년간 포드의 F-시리즈 픽업트럭은 미국 차량 판매 순위의 1위를 기록하는 것이 이런 사실을 너무나도 잘 보여줍니다.

 

언제 한 번은 친구가 몰던 그 유명한 미국의 픽업트럭 대명사인 포드 F150도 한 번 타봤습니다. 구수한 텍사스 악센트를 풍기는 제 친구는 이 트럭이 정말 힘도 좋고 최고라고 너무나 좋아했습니다.

 

하지만, 이제는 전기 자동차의 시대입니다. 현대 등 메이저 자동차 생산 회사들은 내연기관 차 생산 공장은 안 세우며, 전기 자동차 생산라인만  늘리고 있습니다. 자연스럽게 전기 픽업트럭이 나올 텐데, 과연 텍사스 레드넥들은 전기로의 변화를 받아들일 수 있을까요? 

 

2021년 가을에 출시할 2022 GMC 허머 EV를 본다면, 예, 충분히 그 변화를 받아들일 것 같습니다. 저도 살 것 같습니다. 파워, 디자인, 기술 등 아주 뛰어납니다. (다만 가격은...)

 

2022 GMC 허머 EV Edition 1

GM은 이번 2021년에 출시되는 최고급 Hummer EV Edition 1은 ‘얼티엄(Ultium) 배터리’가 제공하는 전력 에너지를 기반으로 GM이 자체 개발한 EV 드라이브 유닛인 ‘얼티엄 드라이브’로부터 추진 동력을 세 개의 전기모터로 공급하는 강력한 오프로드의 짐승입니다.

 

동급 최강의 1,000 마력과 11,500lb.-ft의 토크를 발휘할 것으로 GM은 추산하며, e4WD(사륜구동) 드라이브 시스템, 그리고 WTF 모드 (Watts To Freedom)를 사용하면 제로백이 단 3초 밖에 안된다고 합니다.

게다가, 800 볼트급의 대용량 배터리는 350마일(~563km) 주행이 가능하게 하며, 10분의 급속 충전으로 100마일, 160km를 갈 수 있게 하는 업계 최고 수준의 충전 능력을 보여줍니다.

 

이뿐만이 아닌, 럭셔리 픽업트럭에 걸맞은 각종 첨단 기술들의 접목을 볼 수 있습니다.

→ 4 개의 바퀴를 모두 한 번에 회전시킬 수 있는 "크랩 워크 (crabwalk)"를 통해 전륜, 후륜 바퀴들의 각도를 최대 10도까지 동일하게 꺾이게 하여 대각선으로 주행이 가능하게 합니다.

또한, 어댑티브 에어 서스펜션은 서스펜션 높이를 약 6인치(14.9cm)까지 차량을 들어 올릴 수 있어 바위 지형 등의 극단적인 오프로드 상황을 즐길 수 있는 "엑스트렉트 모드 (Extract Mode)"를 활용할 수 있습니다.

출처: GMC HUMMER EV 홈페이지

가격

2022 GMC Hummer EV 같은 경우, 기능, 성능, 디자인은 다 잡은 것 같은데, 가격은 꽤 비쌉니다.

 

우선 2021년 가을에 나오는 "Edition 1" 같은 경우, $ 112,595(약 1억 2천)부터 시작하며, 1년 후 $99,995 버전이 출시되고, 2023년과 2024년 봄에 각각 $89,995와 $ 79,995 모델이 출시될 예정입니다. 


개인적으로, 테슬라의 사이버 트럭보다는 훨씬 나은 디자인 같아 보입니다. 사이버 트럭은 정말...

 

하지만, 정말 비싸네요. 테슬라의 사이버 트럭은 $39,900달러부터 시작합니다. 같은 전기 픽업트럭인데 가격은 천차만별이군요.

 

아무래도, 프리미엄 가격 책정을 통해 수익성의 개선 뒤에 지속적인 공장의 확충 및 투자로 생산 능력이 좋아졌을 때 조금 더 대중적인 싼 가격의 Hummer EV를 판매하겠다는 전략으로 보입니다. 마치 비싼 모델들만 출시하던 테슬라가 Model 3 같은 보급형의 전기차를 공급하기 시작한 것처럼 말이죠.

 

어쨌든, 정말 좋아 보이는 픽업트럭이지만, 가격이 정말 비쌉니다. 과연  Hummer EV는 Tesla, Ford Motor 및 Rivian과 같은 여러 신생 기업에서 나오는 다수의 전기 픽업과의 경쟁에서 이길 수 있을까요?

 

추가: 현재 오하이오 주 로드스 타운에 건설 중인 공장에서 배터리 셀 생산을 위해 LG 화학과 합작 투자를 진행하고 있다는데, 잘되길 바랍니다.

 

전기차의 이점 같은 환경 글을 적으려 했는데 이만 Hummer EV에 빠져버린 카우보이연구소였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이미지 출처 및 내용 참고: GMC HUMMER EV 홈페이지

** WTF 모드라니... 작명 센스 참... 

** 추천: 꿈의 모터 사이클, 할리 데이비슨. 이제는 꿈의 전기 자전거를 만든다.

댓글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