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흥미로운 글/Health (건강)

실내 사회적 거리두기, 효과가 있는 조치인가

by 한국 카우보이연구소 2021. 6. 6.

코로나바이러스는 도대체 사라질 기미를 보여주고 있지 않습니다. 우리나라만 해도 확진자가 여전히 하루에 몇 백 명씩 나오고 있으며, 접종률이 다른 국가에 비해 높은 미국도 코로나 확진자수가 하루에 몇 만 명입니다. 

 

이런 와중에 우리는 현재 열심히 사회적 거리두기와 생활 속 거리두기를 실천하고 있습니다. 열심히 마스크를 착용하고 있으며, 손도 열심히 씻으며, 친구 및 가족들과 덜 만나고 있지요. 또한, 식당에 가더라도 몇몇 좌석은 거리두기를 위해서 공석으로 두고 있습니다.

 

그런데, 이번 MIT 메사추세츠 공대의 연구진들의 연구 결과에 따르면 실내 공기가 순환되는 내부에 있으면 2m든, 20m든 거리가 멀어도 코로나 비말과 접촉할 확률이 비슷하다는 결론을 냈습니다. 

 

어떻게 보면 당연한 것을 이번 연구를 통해 증명한 것 같습니다. 당연히 비말은 공기가 가는 곳으로 똑같이 갈 것이며, 내부에서 환기가 되지 않는 이상 내부에서 계속 순환될 것이니까요.

 

다만, 현재의 거리두기가 딱히 효과가 없다는 것이 증명되었지만, 그렇다고 이를 근거로 식당 등의 영업을 중지시키기에는 경제가 걱정됩니다.

 

어서 많은 분들이 백신을 맞아서 예전과 같은 삶을 살기를 바랍니다. 

 

* 아스트라제네카, 노바백스, 화이자, 모더나 모두 100%에 가까운 확률로 위중증 증상 및 사망을 막아줍니다.

* 아스트라제네카의 혈전 가능성은 경구 피임약의 가능성보다 낮습니다. (100,000,000건 중 3~6 vs. 100,000,000건 중 400)

댓글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