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흥미로운 글

패시브인컴(Passive Income): 해외 유투버들이 말하는 부수입들의 종류

by 카우보이연구소 2022. 1. 11.

안녕하세요. 오랫동안 바빠서 글을 적지 못하다가, 오랜만에 글을 적습니다. 

 

이 블로그를 시작한 이유는, 돈이었던 것 같습니다. 시간은 남아돌고, 돈은 없으니 블로그 애드센스가 돈이 된다는 말을 어디서 들어서 한 번 시작했던 것 같습니다.

 

그래서 블로그 주제가 이것저것 섞여있이고, 글 쓰는 재주는 없고, 딱히 보람이 없더라고요.

 

그러다가 얼마 전에 유튜브에서 패시브 인컴 (Passive Income) 동영상을 하나 보게 되어, 오랜만에 글 연습이나 할까 하고 내용 정리 좀 해보려고 합니다.

 

우선 이들이 주장하는 패시브 인컴이란, 내가 일을 하지 않아도 생기는 소득입니다. 먼저 내 시간을 투자해서 무엇을 만들어놓고 돈이 계속 나온다는 것이죠.

보통 해외 유튜버들이 말하는 자신들의 패시브 인컴은

1. 부동산

미국은 부동산 소개비? 등의 비용이 꽤 크더라고요 (시간이 되시면 넷플릭스에 있는 셀링 선셋을 함 봐보세요. 미국 딜러들의 모습을 보여줍니다). 보통 총금액의 약 2% 정도를 가져 간다고 합니다. 집이 100억짜리면, 한 번 거래만 성사시킨다면 2억! 을 쉽게 가져가는 것이죠. 

 

그래서 그런지, 패시브 인컴을 홍보하고 주장하는 많은 해외 유튜버들이 부동산업에 종사하고 있더라고요. 

 

2. 아마존

해외 유튜버들은 아마존 샐러가 되어서 물건을 팔더라고요. 직접 공장 여러 개에 연락을 넣어서 물건이 좋으면 몇 백개를 주문해서 아마존 창고에 쌓아놓아서 판매하여 돈을 벌더라고요. 

 

아무래도 우리나라는 네이버 스마트 스토어, 쿠팡 등ㅇ로 돈을 똑같이 벌 수 있겠더라고요.

 

3. 교육 영상

이후, 이렇게 성공해서 돈 많이 벌고 "내가 어떻게 이렇게 돈을 많이 벌었나"로 돈을 벌더라고요. 허허... 그런데 이런 강의는 솔직히 쓸모는 없을 것 같은데... 어쨌든 이것도 돈이 꽤 된다고 하네요. 이건 내가 성공해야지 할 수 있는 부수익 중 하나네요.

 

4. 모델링

..?? 모델링이라니. 제가 본 유튜버들은 키 크고 몸이 좋더라고요. 생각도 못했습니다.

 

국내에도 아무나 모델 받아주나요?? ㅎㅎ..

 

 

그 외에도 여러가지 있긴 합니다만 딱히 특별한 것은 없습니다. (아, 요즘은 누구나 하는 주식도 있었습니다)

 

최종 감상평:

도대체 이 많은 일을 어떻게 다 혼자 하는 것인가 놀랐고, 괜히 돈을 많이 버는 것이 아니구나라고 또 한 번 느꼈습니다.

 

저는 조금씩 해보겠습니다만 이런 해외 유튜버들처럼은 안 될 것 같네요. 굳이 이런 부수입을 힘들게 찾아야하나도 싶고..

 

이 글 읽으시는 분들 모두 부수입이든 뭐든 잘 되셨으면 합니다. :)

댓글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