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미국/Universities

카우보이들의 수도, 텍사스 대학교 오스틴 캠퍼스 The University of Texas at Austin 3편

by 카우보이연구소 2020. 8. 21.

카우보이 소녀. 아닌가? 카우걸입니다.

텍사스 대학교 오스틴 캠퍼스, 또는 UT AUSTIN (유티 오스틴) 시리즈의 마지막 편입니다.

 

지금까지는 UT AUSTIN의 좋은 점, 장점들만 살펴보았다면, 오늘은 UT AUSTIN이 싫어할만한 내용을 들고 왔습니다.

(1편, 2편 안 보셨다면 읽으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우선 첫째, UT Austin 학생들의 고통인 거주 생활에 대해서 말씀드리겠습니다. 

 


▼ 주거 생활 

 

대학교는 다들 알다시피, 기숙사 생활을 많이 합니다. 아니면, 원룸을 구하거나, 친구들과 아파트에서 같이 살곤 하죠.

 

UT Austin 기숙사 시설은 요즘 새롭게 개조를 많이 하고 있어서 그전보다 많이 좋아졌습니다. 그래도, 많은 학생들이 좋아하지 않습니다. Niche, 대학교 평가 사이트에 따르면, B-를 받았습니다. (20.08.20 기준) ㅠㅠ

 

왜 안 좋아할까요? 일단, 많은 기숙사들이 노후화가 된 것은 사실입니다. 아직 많은 기숙사들이 개조가 안 되어있죠. 그리고, 방들이 조그만 합니다. 그런데, 가격은 아파트와 그렇게 다르지 않습니다. 즉, 가성비가 떨어진다는 것이죠. 

 

하지만, 이제 많은 학생들이 첫 해를 친구를 사귀기 위해서 반지하에 사려고 돈을 내고 있습니다. 그것도 1년에 천 사백만원 정도의 돈을요! (날강도...)

여기 있습니다!

근데, 그렇다고 기숙사가 학생들 수만큼 충분히 있지도 못합니다. 학교가 학생들의 주거 생활을 보장하지 않습니다. 그 덕분에 학생들은 밖에서 아파트를 구합니다. 그런데, 이번 코로나가 터지지 않았습니까? 불쌍한 학생들, 아파트에 살지도 않는데, 월에 백만원씩 나가게 생겼습니다. 계약이 그렇게 되어있기 때문에, 많은 학생들이 피해를 입고 있습니다.

 

그런데, UT Austin은 '아 몰라, 알아서 해'입니다. 실망이 큽니다.

외로움

1편에서 말했다시피, UT Austin은 정말 큰 학교입니다. 그러다보니, 수업들 규모가 어마어마 합니다. 한 수업에 500명도 되는 것을 보았습니다.

 

보통 처음 들어오는 학생들은 조그마한 수업에 안 들어갈 확률이 높습니다. 대부분 초급, 기초 단계 수업이라 학생수가 엄청 많거든요. 이렇게 몇 백명하는 수업들을 들으면, 같이 듣는 사람들과 친해지기 어렵습니다.

 

특히, 이런 수업에서, 교수님은 학생을 신경써주지 못합니다. 그렇다고 UT Austin이 조그마한 그룹으로 짝지어주는 것도 아니지요. 그 말은, 학생 알아서 자기가 사람들과 친해지고 알아서 원하는 동아리에 가입해야 한다는 얘기입니다.

 

이 점은, UT Austin이 개선할 필요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말로 FIG라고 처음에 오는 학생들을 같은 수업을 듣게 해주는데, 이것은 모든 학생들에게 해주는 것도 아니고, 소수의 학생들만 이 혜택을 받기 때문이죠. 

 

만약에 자신이 조그마한 학교에서 선생들과 학우들과 친한 관계를 맺다 이렇게 큰 학교에 온다면 더욱더 부담은 클 것이라 믿습니다.

고독하다.

이런 환경에서는, 자신이 사람들과 어울리러 노력하지 않는다면, 외로움을 느낄 확률이 높습니다.

 

물론 사람마다 다르겠지만, 유티 오스틴도 이 점에 대해 더 노력해주었으면 합니다.

학교 오픈

 

이 마지막은, 제가 싫어하는 부분입니다.

 

현재 상황, 텍사스에서 코로나가 창궐하고 있습니다. 이 기사에 따르면, 텍사스를 한 나라로 친다면, 확진자가 세계에서 6번째로 많다고 하네요. 무려 55만명이상이 이미 확진이 되어있습니다. 

마스크는 필수..

그런데 UT Austin은 가을학기 대면 수업을 준비 하고 있습니다. 현재 이미 열은 텍사스 학교들은 확진자 수가 급증하는 추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진정 리더십은 위기 때 빛을 발휘한다고 하는데, UT Austin 같은 경우는 정말로 아쉽습니다.

 

학생들보다 돈을 위한 결정을 내린 것 같아 정말 씁쓸합니다.


 

이렇게 텍사스 대학교 오스틴 캠퍼스, UT Austin 시리즈를 마칩니다.

 

이 단점들은 제가 경험하고 보고 듣고 한대로 적은 것이니 굉장히 주관적임을 알아주심 좋겠습니다.

 

그럼, Hook'em Horns

Hook'em!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이전 글들:

2020/08/18 - [Everything is bigger in Texas] - 텍사스는 시골이라며? 텍사스 대학교 오스틴 캠퍼스, The University of Texas at Austin 1편

2020/08/19 - [Everything is bigger in Texas] - 생각보다 괜찮은데? 텍사스 대학교 오스틴 캠퍼스, The University of Texas at Austin 2편

 

댓글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