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쓸모있는 글/Discord (디스코드)

나만 안 쓴다던 디스코드 그루비, 바로 사용해보자

by 카우보이연구소 2020. 8. 7.

디스코드라는 것을 모르고 있었는데 친구들과 게임도 같이 하고 영화도 같이 보자는 말로 시작했습니다.

 

그런데 처음 쓰다 보니 도대체 뭐가 뭔지, 잘 모르겠어서 알아보기 시작했습니다. 생각보다 쓸모가 많고, 재밌어서 별의별거 다 살펴보았습니다.

 

그래서 저와 같은 어려움이나 스트레스를 받는 분을 위해서, 그리고 제 자신을 위해서 디스코드에 대해서 탐구중입니다. ㅎㅎ

 

오늘은 굉장히 보편적인 디스코드 봇을 소개해드리려 합니다.

 

디스코드 그루비 봇 (Groovy Bot), 친구들과 함께 노래를 듣게 해주는 만능 노래 봇입니다. 유튜브, 사운드 클라우드, 스포티파이 모두를 지원하며, 여러 가지 커멘드들이 있는데 우선 설치/초대 방법부터 알려드리겠습니다.

 

1. 이 링크를 누르고 이동하시면 됩니다.

2. 로그인하시면 이런 이미지를 보실 수 있습니다. 원하시는 서버 선택 후, 계속! 

  • 만약에 내가 관리자인데, 내 서버가 안 보인다? 다른 계정인지 확인해주시고, 그러시다면 로그아웃-> 원하는 계정으로 다시 로그인해주세요.
  • 참고로, 자신이 관리자인 서버만 추가 가능합니다.

 

개인정보 보호중!

 

3. 계속을 누르셨으면 승인 버튼을 눌러주시고 (도청이 가능하게 권한을 내드리고...?)

4. CAPTCHA만 완료해주시면 끝!

 

삐리리, 삐리리릭?

 

굉장히 간단합니다.

 

그럼 한번 사용을 해볼까요??

 

간단하게, 우선 노래를 -play 해봅시다!

 

!모든 명령어나 노래 듣기는 음성 채널에 입장해주셔야 합니다!

 

 

-play 커멘드

 

이렇게 -play [링크 or 노래]라고 메시지를 입력하시면 groovy가 노래를 틀어줍니다!

노래는 제목만 달아도 되고, 가수 이름까지 더하면 정확성이 높아지겠죠?

보통 이렇게 메시지를 검색해서, 유튜브 첫번째 노래 틀어주는 듯 합니다.

 

노래가 재생되고 있을 때 -play [링크 or 노래] 해주신다면 나중에 노래를 틀어주게 대기 리스트에 들어가니 (노래방 예약처럼) 이건 다음 노래 스킵은: -next,  그 전 노래는: -back, 그리고 리스트를 보고 싶다면 -queue가 있습니다.

 

커멘드는 여러 가지 더 있으므로 자세한 건 사이트에 들어가서 알아가시면 될 것 같습니다. 거의 다 한 단어라서 딱히 어려운 것은 없을 것 같습니다.

 

Groovy - Commands

Here you can find documentation on all of Groovy's commands and features.

groovy.bot

디스코드로 재밌는 게임을 같이 하거나 코로나19로 인해 집에만 있으니 친구 많이 사귀어 보세요~

 

디스코드 관련 글: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