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흥미로운 글

칸예 웨스트 미국 대선 출마 선언, 허언이 아니었다

by 한국 카우보이연구소 2020. 8. 24.

출처: 칸예 웨스트 홈페이지

칸예 웨스트, Kanye West,를 수식하는 단어들이 참 많다. 그는 래퍼, 가수, 작곡가, 프로듀서, 사업가, 패션 디자이너이다. 

 

그는, 그리고, 지난달 트위터에 미국 2020년 대선에 출마 선언을 하였다. 

 

ye on Twitter

“We must now realize the promise of America by trusting God, unifying our vision and building our future. I am running for president of the United States 🇺🇸! #2020VISION”

twitter.com

그에 대한 약간의 설명을 하자면,

 

1. 그 유명한 모델 및 방송인인 킴 카다시안의 3번째 배우자이면서도, 그 중고 거래에서 흔히 100만 원을 넘어가는 엄청난 가격으로 팔린다는 '이지 부스트'와 '이지' 라인업 신발들을 만든 디자이너이다. 

이지들

2. 그는 유명한 작곡가 및 가수이다. 칸예는 Grammy Award, 그래미 상을 무려 21개를 받았는데, 그래미 어워드는 미국 음악상 중 제일의 규모와 권위를 가진 상이다. 

 

3. 게다가 20년 4월달의 포브스 기사에 따르면, 그는 엄청난 자산가이다. 그의 추정 재산은, $1.26 billion, 오늘자 08/23 환율에 따르면 약 1조 5천억 원의 돈이다.

4. 그리고 그는 Taylor Swift를 디스한것으로 유명하다.

 

뭐 하나 부족한 것은 없는 칸예는 도대체 왜 정치계로 뛰어드는 것인가? 

 

다 가졌으니 권력도 쥐고 싶은 것 아닐까? 이게 중요하지는 않고, 이슈는 흑인들의 표이다. 

 

필자가 저번에 적은 카멀라 해리스의 글에 따르면, 조 바이든이 이길 것 같다고 추정했다. 이는, 카멀라 해리스가 흑인과 캐리비안 해변 출신의 이민자들의 표를 백인 엘리트 남성인 바이든에게 끌어올 수 있을 것이라 했다.

 

그런데, 칸예는 흑인이며, 굉장히 유명한 흑인 래퍼이다. 원래 바이든에게 가야할 흑인 팬들의 표를 칸예가 가져가고, 트럼프가 이길 수도 있다는 얘기다. 

 

심각한 인종차별주의의 대표자인 트럼프 대통령을 흑인이 도와주다니, 이해 되지 않는 대목이다. 도대체 칸예의 머릿속은 어떻게 되어있는 거야?

 

▼ 그는...

 

트럼프 & 칸예

트럼프가 되고 싶어 한다. (주관적)

 

트럼프가 누구인가? 뭐든지, 나는 다르다, 정치인과 다르다의 이미지로 당선된 인물 아닌가? 항상 정의나 옳은 행동에 대해서 '아니다, 틀리다'라며 자신이 맞다고 주장하는 저 사기꾼에게 사람들은 표를 주었다. 그리고, 당선되었다.

 

이런 트럼프가 대통령이 되었으니, 자기도 될 수 있다고 생각하는 것 아닐까?

 

그는 트위터를 즐겨한다 (트럼프도 그렇다). 그리고 그는 항상 도덕적, 대중적 생각을 거부한다. 트럼프와 똑같이 뭔가 이상한 논리와 주장을 펼치기를 좋아한다.

 

예를 들면, 유명한 방송인이었던 Bill Cosby가 성폭행범이라고 하는 여성들의 미투 운동이 있을 때에, 그는 "bill cosby innocent", 빌 코스비는 순수하고, 절대 성폭행범이 아니라고 말했다. (현재, 빌 코스비는 재판 중이다)

 

내가 봤을 때는 그냥 둘 다 관심받고 싶어 하는 어린애 둘이다.

 

▼ 그런데, 유명하다.

 

트럼프가 예전 방송에 계속 나오며 사람들에게 자신을 알렸었다. 그런데, 칸예는 이미 거의 모든 사람이 알고 있다.

 

이미 21개의 그래미상을 탄 사람, 이지 부스트도 만들고, 방송에도 그렇게 많이 나왔는데 그를 모르는 사람이 있을까?

 

설문 자료에 따르면 무려 97%의 사람이 그를 안다고 한다. 

 

그리고 알다시피 정치는 이미 얼굴이 잘 알려진 사람이 유리하다. 

 

▼ 이미 여러 주에 이름 올려

 

이제 그는 실제로 미국 대선 투표용지에 이름이 올라간다. 이미 4개의 주에 신청을 완료하고 허가되었으며, 현재 8개의 주에서 신청을 완료하고 허가를 기다리고 있다. 앞으로도 다른 주들도 신청을 마무리한다고 한다.

 


 

이로써, 미국 대선 2020은 점점 흥미진진해졌다. 공화당 쪽에서도 칸예를 밀어주는 움직임이 보인다는 기사들도 보니, 트럼프 대통령이 그냥 져줄진 않을 것 같다.

 

다만, 이 현실이 되지 않기만을 바란다.

출처: 트위터

 

참고하면 좋은 글:

 

부통령 후보 카멀라 해리스 (Kamala Harris) 그녀는 누구이며, 한국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나?

바이든 2020년 대선 대통령 후보가 얼마 전에 카멀라/카말라 해리스(Kamala Harris)를 러닝메이트로 지명했다. 아무래도, 한국인이 그녀를 누군지를 잘 모를 수 있다. 그저 이번 미국 민주당 경선에 �

oneteveryday.tistory.com

댓글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