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미국/Food

칙필레, 소께서 말씀하시길 닭을 더 먹으라 하시다. Chick-Fil-A

by 카우보이연구소 2020. 9. 11.

출처: 칙필레 웹사이트

안녕하세요, 카우보이연구소입니다!

 

다들 미국의 비만도가 굉장히 높다는 것을 알고 계실 거라 생각합니다.

 

왜 그럴까요?

 

너무 맛있는 패스트푸드점들이 많습니다. 맥도널드, 버거킹 등 유명 브랜드 제외하고도 너무나 많은 패스트푸드점들이 넘쳐납니다. 각자 특색 있고, 맛있습니다. (물론, 진짜 원인은 부의 불평등 등 많지만요..)

 

그래서, 오늘 카우보이연구소의 최애 패스트푸드점, 칙필레(Chick-Fil-A)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 맛있는 칙필레

 

칙필레는 치킨 샌드위치에 중점을 둔 패스트푸드점입니다. 모든 버거/샌드위치 들어가는 고기는 닭고기입니다. 

출처: 칙필레 웹사이트

칙필레의 특징 세가지을 말하자면,

 

1. 감자튀김

감자튀김이 일반 패스트푸드점에서 주는 일자형 막대들이 아닌, 벌집 모양의 와플 모양 감자 튀김이라는 특징을 지녔습니다. 

와플이라 왜 좋냐고 물어보신다면, 대답해주는 게 인지상정! 소스를 엄청 많이 찍어 먹을 수 있습니다!

 

2. 칙필레 소스

다른 곳에 없는 칙필레만의 소스를 먹을 수 있습니다. 뭔가 참 허니 머스터드 같으면서도 허니 머스터드가 아닌 오묘한 맛으로 고객들의 입맛을 사로잡는 소스입니다. 바비큐, 허니 머스터드, 랜치 소스로 만든다는데, 정말 맛있습니다. 칙필레 치킨의 맛에 소스가 정말 잘 어울립니다.

 

3. 간단한 맛

칙필레 치킨 샌드위치들은, 간단하고 심플합니다. 그리고, 맛있습니다.

출처: 칙필레 웹사이트

사진 보시면, 왼쪽은 그냥 빵-피클-고기-빵입니다. (저걸 돈 주고 사먹는다고?)

 

보기보다 맛있습니다. 설득력이 없나요? 먹어보시면 압니다.

 


▼ 완벽한 마케팅

 

칙필레의 성공은 깔끔한 맛, 친절한 서비스 등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만은, 제 생각에는 마케팅의 성공도 큰 것 같습니다.

 

광고들이 진짜 웃깁니다.

 

위에 'Eat mor chikin'이라고 사진에 있는데, 치킨을 더 먹으랍니다. 이걸, 소들이 말하는데, 자기들대신 닭을 더 먹으라 합니다. 그래서, 불쌍한 소들 말고 저도 닭을 먹어야겠습니다 하고 어느새 저는 칙필레 앞에 가게 됩니다. 

 

재치 있고 유머감각 가득한 마케팅입니다. 아래 광고는 소고기로 만든 햄버거를 먹고 있는 남자와 그걸 지켜보는 소의 이야기입니다. 재밌으니 한 번 시청해주세요~

 

칙필레 동영상

정말 한국에 들어왔으면 하는 패스트푸드 체인점 중 하나입니다. 

 

칙필레에서 먹던 밀크셰이크와 칙필레 소스 가득 뿌린 치킨 샌드위치가 너무나 그립습니다. 어서 코로나가 사라져야 놀러갈텐데...

 

코로나19가 종식되기를 바라며,

 

카우보이연구소였습니다!

 

 

댓글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