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흥미로운 글

무선충전은 재앙이라고?

by 카우보이연구소 2020. 8. 7.

기술의 발전은 우리가 점점 더 편하게 살 수 있게 만들어준다. 이제 굳이 맨날 끊어지는 아이폰 충전기 케이블 버리고 무선 충전하면 얼마나 편한가? 어디 올려놓고 밥 먹고 오면 충전되어있고, 어디 놀러 가서 케이블 굳이 들고 다닐 필요 없이 무선충전 패드에만 올려놓으면 끝이다. 

 

게다가 애플은 미래 아이폰에는 케이블 충전을 없앤다고도 전문가들은 예상한다. 애플이 그러니 삼성도 따라할테니... 무선충전의 시대가 오는가 싶다. 

 

헷... 이제 이걸 살 때가 오는 것인가.

 

이런 것 하나 사고 싶었는데... (아이폰 7이란건 비밀ㅋ)

유튜브에서 이 마법진 무선충전을 한 번 보고 빠져버렸다. 폰을 올리니 마법진이 떡! 하니 생긴다니! 이건 무조건 사야 하는 아이템 아닌가.

 

유튜브에서 보고 싶은 분은 보시길... 밑에 누르셔서 보세요.

마법진 스마트폰 무선충전패드~

 

이야, 정말 멋지다!

 

근데, 이 무선충전 기술이 전기를 더 사용한다는 사실을 이 기사에서 읽었다.

 

Wireless Charging Is a Disaster Waiting to Happen

We crunched the numbers on just how inefficient wireless charging is — and the results are pretty shocking

onezero.medium.com

 

기자의 테스트에 따르면, 케이블보다 약 47%의 전기를 더 소모한다. 게다가 핸드폰 놓는 위치에 따라 약 80%의 전기가 더 소모되기도 했다. 

 

게다가 그냥 전기 꽂고 두는데도 전기를 먹는다. 전기 하마다. 그리고 호텔이나 그런 곳은 이런 무선충전 기기 방에다 최소 한 개씩은 놓지 않을까?

 

근데 이쯤 생각한 게... 뭐 얼마나 되겠어? 스마트폰 하나에. 에어컨 조금 덜 틀면 되는 거 아냐?라고 생각했는데..

 

이렇게 말한다. "어느 날 30억 스마트폰이 50% 전기를 더 쓰면 이건 개인의 문제가 아닌 사회의 문제다". 그리고 상상했다. 30억이라니... 엄청나게 많은 숫자다. 지구의 인구수를 생각하지 못했다. 

 

지금 30억 스마트폰 충전하느라 73개의 석탄 발전소 전기량이 필요한데, 만약에 50% 증가하면? 약 110개, 그러면 대기는? 게다가 전기차는? 

 

앞으로 나는 살 날이 많이 남았는데, 지구는 빠르게 오염되고 있다. 내 미래를 위해서라도 무선충전 불매라도 해야 하나...

 

만약에 스마트폰 회사들이 무선충전만 되게 만든다면 이 환경오염을 어떻게 할 것인가? Google이나 Apple은 환경 친화적인 이미지를 내세우는데, 그와 맞지 않는 행보일 것이다. 

 

그래서, 무선 충전되는 스마트폰도 없지만, 나는 정말 아쉽지만, 저 마법진 무선충전 패드를 사지 않으려고 한다.

 

정말 아쉽다. 멋진데...

 

(그런데 솔직히 원문 기사에서 재앙이라고 하기는 좀 그런 듯하다.)

 

 

나중에 블로그에 광고 달았더니 애드센스 광고에 막 무선충전 패드 광고 막 뜨는 거 아니겠지?

 

혹시라도 그렇다면 사시면 안 됩니다. 환경에 나빠요. 마법진이 정말 멋져도 사시면 안 됩니다!

 

물론 저는 싸면 삽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