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환경

레고 플라스틱으로 기름을 만든다고? [콴타퓨얼, Quantafuel]

by 카우보이연구소 2020. 12. 17.

모두 다 알다시피, 인간은 지구를 황폐화시키고 있습니다. 석유를 많이 태워서 지구 온난화로 인해 많은 동물과 식물들이 죽고 있으며, 미세먼지는 우리의 주위를 뒤덮고 있으며, 우리가 만든 플라스틱은 분해가 되지 않아서 바다와 땅, 그리고 심지어 대기까지에도 있습니다. 

 

특히, 플라스틱은 굉장히 큰 환경 문제가 되었습니다. 플라스틱은 단단하면서 싸다는 장점으로 인간의 거의 모든 산업에 들어갑니다. 그래서, 인간의 삶에서 땔 수 없는 존재가 되어버렸습니다. 예를 들어, 우리가 코로나 19 때문에 매일 사용할 수 밖에 없는 마스크, 장갑, 방호복 모두 플라스틱을 사용합니다. 하지만, 플라스틱이 자연적으로 분해가 되지 않는다는 점은 굉장히 큰 문제가 되고 있습니다. 보통 종이 같은 물건들은 자연적으로 땅에만 묻으면 알아서 자연으로 돌아가게 됩니다. 

 

반대로, 플라스틱은 분해가 안됩니다. 오로지 햇빛으로 굉장히 천천히 분해가 됩니다. 그리고, 많은 분들이 알다시피, 플라스틱은 현재 많은 생명체와 인간을 위협하고 있습니다.

환경 오염

게다가, 플라스틱 재활용률은 생각보다 낮습니다. 세계적으로 플라스틱 총 생산량의 9%만 재활용이 되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환경오염의 주범인 플라스틱을 줄이기 위한 산업계의 노력에 대해서 살펴보려고 합니다. 그래서, 콴타퓨얼, Quantafuel의 플라스틱 재활용을 통한 디젤 추출 회사를 소개해드리겠습니다.

 

 

 

▼ Quantafuel

 

콴타퓨얼은 플라스틱 폐기물을 자동차 연료로 바꾸는 노르웨이 기업입니다.

 

콴타 퓨얼의 메시지는 명료합니다.

플라스틱은 옷, 건축 및 건축, 페인트, 항공기, PC, TV 및 휴대폰, 포장 및 기타 여러 제품에 사용되고 있으며, 플라스틱에는 여러 가지 고유 특성이 있기 때문에 현재 만족할만한 대체품이 없다는 것입니다. 게다가, 플라스틱은 굉장히 저렴하고 내구성이 뛰어나며 대량 생산이 쉽고 성형이 용이하다는 장점을 지닙니다. 목재, 금속 및 유리와 비교하면, 전혀 다른, 비교할 수 없는 특성을 가지고 있죠. 

 

문제는, 

 

1. 사용한 플라스틱이 사실상 가치가 없다는 것입니다. 강철 및 기타 금속은 쉽게 녹여 재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수집합니다. 반면에 혼합 플라스틱 폐기물은 오늘날 합리적인 재활용 가치가 없습니다.
2. 플라스틱이 분해되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음식물 쓰레기가 분해되어 사라지는 동안 플라스틱 쓰레기는 쌓입니다.

3. 플라스틱이 자연 순환에 들어가면 재생이 거의 불가능하다는 것입니다.

 

그래서, 콴타퓨얼의 해결책은 플라스틱 폐기물에 "가치"를 부여하는 것입니다. 이들은 중고 플라스틱을 귀중한 재료로 만들고 플라스틱 폐기물을 수집해서 이를 재활용 제품으로 업그레이드해야한다고 주장합니다. 

그래서 이들은, 플라스틱 폐기물을 가열하고 분해하여 귀중한 제품으로 재조립하는 개념을 만들었습니다. 이 말은, 불순물과 다양한 색상과 다양한 유형의 플라스틱을 혼합해서 기름을 만들어낸다는 것입니다.

 

▼ 뜨고 있는 기업

 

2014년에 설립 된 이 회사는 2월 오슬로의 메르쿠르 시장에 상장된 이후 3배 이상 가치를 올렸습니다. 블룸버그에 따르면, 현재 가치는 10억 달러 이상입니다. 

Quantafuel은 9월 8일부터 첫 공장에서의 생산을 시작했다고 합니다. 이 스타트업 기업은 석유 거래 거인 Vitol Group과 화학 제조업체인 BASF SE가 뒷받침합니다.

 

추가. Lego도 이 회사에 대한 투자를 한다고 합니다.

기름 만들러 갑니다.


플라스틱은 어떻게든 재활용이 되어야 합니다. 이 기업이 현재 상황에서의 하나의 해결책을 제시하는 것 같아서 적어보았습니다.

 

그리고, 이들의 말이 굉장히 일리 있는 말이라고 생각됩니다. 현재의 플라스틱 생산량과 재활용률을 본다면, 이렇게라도 플라스틱 재활용을 해야한다고 생각합니다. (Ex. 유럽연합 플라스틱 재활용률 7%)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카우보이연구소였습니다!

※ 공감과 댓글은 사랑입니다!

참고: 콴타 퓨얼 웹사이트

 

 

댓글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