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미국/Food

카우보이들의 버거, Whataburger! [왓어버거]

by 카우보이연구소 2020. 9. 28.
 

The BBQ Bacon Burger is only here for a limited time! Come by and try one today!

게시: Whataburger 2020년 6월 11일 목요일

안녕하세요, 카우보이연구소입니다!

 

오늘은 텍사스의 아이콘인 Whataburger를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왓어버거, 또는 왓다버거,는 텍사스에서 살지 않으셨다면 모르실 확률이 굉장히 높습니다. 하지만, 왓어버거는 팬층이 두꺼운 것으로 유명합니다. 왓어버거의 버거 맛을 보면 한번쯤은 다시 찾아온다고 하더라고요.

 

증명하기 위해서 자료를 들고 왔습니다. 총 6개의 유명하면서, 빠르게 뜨고 있는 햄버거 패스트푸드 체인들의 자료를 비교해서, 3달동안 고객들은 평균 몇 번동 안 그 햄버거 집을 찾았나? 가 포인트입니다. 많은 분들이 아시는 유명한 캘리포니아 버거집 인 앤 아웃은 3달 동안 고객들이 평균 2.2번, 또 굉장히 유명한 파이브 가이즈의 1.6번을 제치고, 3달에 총 4번!의 방문으로 왓다버거의 고객층은 충성심이 깊었습니다. (2.2, 1.6 <  4)

 

뭐가 이렇게 특별하길래 왓어버거 고객들은 왓어버거를 찾는 것일까요? 궁금하신가요?

 

그러시다면, 왓다버거에 대해서 조금 더 자세히 알아봅시다.

 

▼ 시작

 

Whataburger는 1950년 8월에 텍사스 코퍼스 크리스티에서 첫 햄버거 스탠드를 열었습니다. 이름이 "What a burger"로 굉장히 특이한 이름을 가지고 있는데요. 만약에 한국에 왓어버거가 생겼으면, "아니, 이런 버거가?!버거집"이 왓어버거집 간판으로 있을 거라 예상됩니다.

 

왜 이렇게 이름을 지었을까요?

 

왓어버거 웹사이트에 따르면,

"This tiny burger stand offered something people had never seen: a burger that was so big, they had to hold its five-inch bun with two hands."

이렇게 말합니다: 이 조그만 햄버거 스탠드는 사람들이 한 번도 보지 못한 무언가를 제공했다: 너무나도 큰 버거, 굉장히 큰 5인치 (12.7cm)길이의 햄버거를 사람들이 두 손으로 집어야 했다.

 

그래서, 사람들이 왓어버거 햄버거를 먹으려면 "What a burger!", "아니! 이런 버거가!? (의역)"를 말하게 만든다고 왓어버거라고 합니다. 뭔가 재밌으면서도 끌리는 이름 같습니다. ㅎㅎ

 

▼ 내 마음대로 만드는 버거

 

유명한 피자 전문점인 파파존스에는, 나만의 피자 만들기가 있습니다.  

 

파파존스와 같이, 왓어버거는 내 마음대로 버거를 만들 수 있습니다!

 

안에 들어가는 토핑, 예를 들면 양파, 고기패티 추가, 치즈 추가, 할라피뇨 등 원하는 대로 넣으시거나 빼실 수 있습니다!

 

한때, 이들은 36,864가지 다른 종류의 햄버거를 만들수 있다고도 홍보했는데요, 엄청난 숫자이죠?

 

실제로 36864가지 버거 다 먹었다고 인증하는 사람 한 명 보고 싶네요. 

 

▼ 24시간 해장버거

 

솔직히 맛은 보통 미국 햄버거 맛입니다! 맛있긴 한데 딱히 엄청나게 강추할 정도는 아닌 맛이라고 할 수 있겠네요. 하지만, 개인적으로 맥도널드나 버거킹보다는 좋아합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맛보다는 양, 그리고 24시간 운영시간 때문에 자주 갔습니다.

 

보통 많은 한국인들이 해장으로 국밥이나 짭짤하고 뜨거운 국을 먹습니다. 하지만, 햄버거도 상당히 좋은 해장이지요. (미국 일간지 Insider가 그렇답니다)

 

그래서, 제가 미국에 있을 때는 Whataburger로 해장을 했습니다. 새벽까지 신나게 술 마시고 놀다가 whataburger 가게에서 버거 한번 먹고 헤어지던 추억들이 기억이 납니다. 

 

그러므로, 해장 버거는 왓어버거!

 


왓어버거, 텍사스주에는 엄청 많아서 거의 텍사스 버거 수준이지요. (무려 670개 / 1위 햄버거인 맥도날드가 약 800개)

 

한번쯤 먹어볼 만하니까 만약에 텍사스 놀러 가신다면 드셔 보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이상입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카우보이연구소였습니다!

 

※ 공감과 댓글은 사랑입니다!

댓글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