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미국/Universities

텍사스 A&M 대학교, 행복한 카우보이들의 학교 Texas A&M University

by 카우보이연구소 2020. 9. 9.

Image Source: Texas A&M Facebook Page

안녕하세요, 카우보이연구소입니다.

 

오늘은 쌀 대학에 이어서, ATM 대학, 아니, Texas A&M University, 텍사스 A&M 대학교에 대해서 다뤄보려고 합니다. 

 

텍사스 A&M 대학교는 주로 Aggies, 또는 TAMU라고 불립니다. 제가 이 학교를 예전에는 ATM이라 불렀습니다. 이유는 그저 Texas A&M의 로고가 ATM 같이 생겼기 때문이죠. (저만 그렇게 보이나요? 위 사진 ATM 같이 보이지 않나요?)

 

어쨌든, Texas, 텍사스를 대표하는 대학교 중인 하나인, 그리고 미국 내 1위의 학생수와 6위의 크기를 자랑하는 TAMU에 대해 알아볼까요?

 

우선, 언제나 그랬듯이, 대학교의 분위기를 살피기 위해서 이 대학교의 도시부터 살펴봅시다. 

 

▼ 칼리지 스테이션, 텍사스.

 

Image Source / 캠퍼스

College Station, Tx 또는 칼리지 스테이션, 텍사스에 위치하고 있는 TAMU 대학교입니다.

 

흠, 칼리지 스테이션은 애초에 대학 도시, 대학을 중심으로 한 도시라서 대학을 빼면 그렇게 크지 않습니다.

 

조그마한 도심이 있고, 그 주위는 자연입니다.

 

밑에 구글 맵을 캡쳐해서 들고 왔습니다. 왼쪽은 칼리지 스테이션, 그리고 오른쪽은 라이스 대학교가 있는 휴스턴입니다.

좌: 칼리지 스테이션, 우: 휴스턴

확연한 크기 차이가 보이지 않나요? 칼리지 스테이션에 사는 사람은 대부분이 TAMU와 연관이 되어있고, 약 10만명 안 되는 도시니 딱히 크게 뭘 할 것은 없습니다.

 

그래도, 살기는 편한 도시입니다. 있을 것은 다 있고, 바도 있고, 레스토랑도 있고, 놀 거리도 없지 않습니다. 그리고, 휴스턴이나 오스틴(텍사스 수도)까지 차 타고 한 시간 반 정도밖에 안 걸립니다. 그래서 오스틴에 있는 ACL이라는 뮤직 페스티벌에 A&M 학생들이 많이 오곤 합니다.

 

결론: 엄청난 도심이 아닌, 조금 교외에서 공부하시고 싶으시다 하시면, 추천드립니다. 

 

팁: 별이 잘 보인답니다. 시골이라 공기가 너무 깨끗해요! 😆😆


▼ 교육

시골학교라고 무시하지 말란 말입니다. 😡 그래도, 텍사스 자칭 탑 3 대학교 중 하나입니다. (텍사스 아이비리그)

 

원래, Texas A&M의 그 전 이름은, The Agricultural and Mechanical College of Texas입니다. 맞습니다, 농업기술대학이었습니다. 그래서 그런지, 공학 분야에서 꽤나 강세를 보이는 학교입니다.

 

텍사스 하면 또 석유라서 그런지, 석유 공학 분야만큼만은, 미국 내 2위입니다. 또한, 원자력 공학 분야 5위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게다가, 농업공학도 3위! (출처)

 

물론, 전체적인 순위는 높은 편이 아닙니다. 한 미국 내 50-70위가 대부분의 기록입니다. 그래도! 나사 (NASA)등 국가 산업들과 같이 하는 연구들로 유명합니다. 이런 연구 등 다른 평가 요소로 평가를 하는 기관에서는 미국 대학 내 12위를 기록한 곳입니다. (출처)


▼ 학생들 생활

 

우리 Aggies는 무슨 생활을 할까요?

 

우선, 이 학교, 사람이 정말 많습니다. 약 7만명이 학교에 다닙니다! 7만 명입니다. (도시인구 약 10만이면, 70%가 학생?)

 

엄청나게 큰 학교입니다. 땅도 무지하게 큰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정말 큰 학교, 그래서 유티 오스틴과 비슷한 분위기를 풍깁니다.

 

각자 전공, 취미를 주위로 사람들이 모입니다. 게다가 약 1,000개 이상의 동아리가 운영되고 있다고 하니, 나와 맞는 사람 찾기는 어렵지 않을 것 같습니다.

 

2014년 자료에 따르면, TAMU는 또 미국내에서 제일 행복한 캠퍼스로 평가되었다고 합니다. 제가 아는 친구도 여길 다니는데, 공학도인 데에도 불구하고, 스트레스가 굉장히 적은 편이라고 합니다.

 

행복하고, 큰 캠퍼스, TAMU입니다.

▼ 그 외

 

Aggies는 미식축구로 굉장히 유명한 학교입니다. 

 

유티오스틴과 미식축구 앙숙입니다.


ATM 아니, A&M 대학교는 미국에서 그래도 꽤 높이 평가되는 학교입니다. 그런데, 이게 본교고, 다른 캠퍼스도 있는데, 만약에 이 학교에 가시려면 본교인 칼리지 스테이션으로 가시길 바랍니다. 다른 데는...;; 

 

추가적으로, 궁금한 점은 댓글로 물어봐주시면 친절히 답해드립니다.

 

이상입니다. 카우보이연구소였습니다! 공감과 댓글은 사랑입니다! 다른 미국 대학교 글들도 많이 봐주세요~!

 

'Everything is bigger in Texas/Universities' 카테고리의 글 목록

디스코드와 미국 텍사스 글을 주로 올립니다. 또한 색다른 글들도 많이 올라오니 공감 많이 해주시고 재밌게 읽어주심 합니다. ^^

oneteveryday.tistory.com

 

사진 출처 자료: Image Source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