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미국/Universities

존스 홉킨스 대학교, 진리가 너희를 자유롭게 하리라 Johns Hopkins University

by 카우보이연구소 2020. 9. 10.

존스홉킨스대학교

안녕하세요, 카우보이연구소입니다.

 

오늘은  ATM 대학에 이어서, Johns Hopkins University 존스 홉킨스 대학교에 대해서 다뤄보려고 합니다. 

 

존스홉킨스대학교는 주로 짧게 존스홉킨스 또는 JHU라고 불립니다. 미국 명문 사립대학교 중 하나입니다. 

 

요즘에는 미국의 코로나-19 확진자 수를 존스홉킨스에서 떠맡아서 하고 있습니다. 이 사실만 해도 정말 대단한 학교라는 것을 짐작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동북부의 명문 사립 대학교인 존스홉킨스대학교에 대해 알아볼까요?

 

우선, 대학교의 진짜 문화를 알기 위해서, 이 대학교의 도시부터 살펴봅시다.

 


 

▼ 볼티모어, 메릴랜드.

 

1. 슬프게도, 치안이 안 좋은 도시.

볼티모어하면 치안이 굉장히 안 좋은 도시로 알려져 있습니다. 존스홉킨스에 다녔던 제 친구도 존스 홉킨스 주위로 2 블록만 나가면 위험하다고 말하는 곳입니다.

 

2018년 자료에 따르면, 미국 내 제일 위험한 도시 4위라고 나오네요. ㅠㅠ

 

구글 검색을 해봐도, 

구글 검색

두 번째 나오는 것이, 볼티모어는 위험한가요?입니다. 

 

2. 변하는 도시

한때, 볼티모어는 제조업으로 유명했습니다. 제철, 조선 등 많은 제조 산업 구조가 있었던 곳이지만, 아무래도 동아시아 국가인 일본과 한국으로 탈산업화가 이루어졌지요. 사람들의 대량 실직 등도 높은 범죄율에 일조했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요즘에는 새로운 첨단 산업들의 스타트업이 많이 생기고 있다고 합니다. 포브스 자료에 따르면, 첨단 산업이 빠르게 크고 있는 미국 도시 10 도시 중 하나라고 합니다. 

 

3. 항구 도시

발티모어 항구

볼티모어 항구, Port of Baltimore,은 아직도 물류 이동이 활발한 항구 중 하나입니다. 

그래도, 대학교 근처에 항구가 있다는 것이 저는 조금 낭만적이라고 생각하는데 아닌가요?

By Mohanavel - Own work, CC BY-SA 3.0, https://commons.wikimedia.org/w/index.php?curid=30305697

실제로, 항구 덕분에 관광객도 많이 찾아옵니다!


▼ 교육

본론으로 들어가서, 존스홉킨스대학교의 명성을 하나씩 알아봐 갑시다. 이 곳의 교육은 어떻길래 그렇게 유명한가요?

 

7대 1의 학생:교수 비율. 20명이 안 되는 수업이 전체의 70% 이상. 

 

미국 내 10위, 세계에서 25위의 대학. 

 

존스홉킨스대학교의 교육과 명성은 너무나 잘 알려져 있습니다.

 

게다가, 160개 이상의 연구소로 엄청난 연구시설 학교. 의공학은 미국 내 1위. 

 

더 이상은 말이 필요 없습니다. 이미 코로나 19의 확진자수를 미국 정부 대신 종합하고 있는 점만 봐도, 대단한 학교입니다.


▼ 학생 생활

기본적으로 나오는 반응들을 살펴보면,

1. 엄청 힘들다. 엄청난 경쟁이다. 정말 열심히 공부해야 한다.

 

2. 하지만, 연구 기회가 많다. 너만 노력하면 성공할 수 있다.

정도입니다. 

 

University of Chicago를 보는 것 같은데, 얘네들은 공부가 좋아서보다는 성공하기 위해서 공부하는 경향이 있는 것 같습니다. (주관적)

 

공부 열심히 하려면 이 학교로 오세요!


솔직하게 말해서, 학교가 재미없습니다. 스포츠가 큰 곳도 아니고, 파티를 열심히 하는 것도 아니고, 특색 있는 것도 아니라서 아쉽게도 존스홉킨스 대학교 글을 여기서 끝 마치려고 합니다.

 

아쉽습니다.

 

하지만, 물론, 지금 다니고 있는 학생들이 즐겁게 다니지 않는다는 것이 아닙니다. 그저 존스홉킨스 대학교에는 눈에 확 띄는 특색이 없습니다. 다만, 캠퍼스를 벗어나면 스펙터클한 미국 길거리를 경험할 수 있다는 점이 있습니다.

 

더보기

결론: 존스홉킨스대학교 가서 열심히 공부하고 연구해서 성공하자.

 

이상입니다. 카우보이연구소였습니다!

 

*제목인 진리가 너희를 자유롭게 하리라는 요한 복음서에서 따온 존스홉킨스 대학교의 교훈입니다.

 

댓글